보도자료

경남교육청, 2021 에코 라이프스타일 페어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69회 작성일 21-11-13 11:56

본문

- 오는 15~30일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에서 경남교육청 환경박람회로 진행

c1ea0c5527b7bd31bad68da718d9f36a_1636772170_2144.jpg
경남도교육청은 경남도, 창원시와 함께 '2021 에코 라이프스타일 페어'를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사진제공=경남도교육청>

기후환경교육 정책홍보관에서는 △환경교육 특구 △학생 기후천사단 △기후위기 대응교육 실천교사단 △환경교육 선도학교 등 경남교육청의 대표적인 환경교육 사업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하고, 대표 사례를 소개한다.이 행사는 탄소중립에 관한 정보 제공과 도민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올해 처음 개최되는 환경박람회로, 경남도교육청은 ‘아이들에게 물려줄 푸른 지구 만들기’를 주제로 기후환경교육 정책홍보관, 체험행사, 토론회, 퀴즈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창원=경남뉴스투데이) 경남도교육청은 경남도, 창원시와 함께 '2021 에코 라이프스타일 페어'를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마을교사와 함께하는 생태환경 마을학교(사천), 해양 체험학습을 운영하는 잘피학교(통영) 등 환경교육 특구 사례, 학생 기후천사단의 환경캠페인, 생물다양성 프로젝트 학습활동 등이 전시된다.

특히, 실천교사단 코너에는 △인권, 평등과 같은 다양한 가치와 통합한 환경교육 △사고력을 키우는 환경토론 △최근 뜨거운 관심을 받는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를 활용한 환경수업 사례가 소개되고, 관람객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총 4회의 수업을 진행한다.

전시행사 외에도 비닐랩 대신 사용하는 ‘허니랩 만들기’, 비누 대신 사용하는 ‘무환자나무 열매 주머니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가 매일 진행되고, 전시내용과 환경상식이 출제되는 ‘환경 〇X 퀴즈대회’를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에코 라이프스타일 페어’의 두 번째 날인 오는 13일 오후 2시에는 학부모 그린 멘토 임명식과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7월부터 9월까지 주1~2회의 원격․집합연수를 이수한 학부모 103명에게 가정과 지역에서 환경활동가로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하는 그린멘토 임명식 이후, 연수 기간 중 인기 강사를 모아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콘서트 자리가 마련된다.

3일간의 현장 박람회 이후, 경남교육청은 기후환경교육 정책홍보관, 퀴즈대회 등을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로 옮겨 ‘경남도교육청 환경교육박람회’로 조성하여 오는 30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로 진행되는 환경교육박람회는 현장 참석이 어려운 원거리 지역 학생들에게 더욱 생생한 체험과 소통의 기회를, 교사들에게는 새로운 교수학습방법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환경은 우리 아이들이 반드시 누려야 할 기본적 인권이라는 믿음이 우리 교육청 환경교육의 철학.”이라며 “에코 라이프스타일 페어를 통해 학생뿐 아니라 도민 모두가 환경에 대한 인식과 실천을 함께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혜정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