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1에코라이프스타일페어 "나부터 지구 살리기 실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37회 작성일 21-11-13 11:54

본문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전시회 ‘2021 에코라이프스타일페어’ 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에코라이프스타일페어는 경남도와 도교육청, 창원시에서 주최하는 전시회로서 탄소중립정책관, 신재생에너지관, 자원순환관, e-mobility관, 산림복지관, 생태관광관, 친환경생활용품관 등으로 구성된다.

도내 친환경 생활을 위한 다양한 기업 및 기관들이 대거 참여해 탄소중립실천을 위한 정보와 이정표를 제시할 예정이다.

‘온실가스 제로’ 달성은 세계적인 화두로 부상했다. 한국은 지난해 7월 그린뉴딜정책을 발표했다.

탄소중립 생활화는 건강한 지구를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경남도, 도교육청 등 지역의 대표기관들이 모두 모여 기후변화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탄소중립화와 이를 실현하기 위한 그린뉴딜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도에서는 그린뉴딜정책의 이해와 그린뉴딜정책에 따른 우리의 생활변화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창원시에서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버려지는 폐기물을 활용한 폐플라스틱 옷 만들기 등 환경보호를 위한 올바른 처리방법과 재활용 방법을 소개한다.

도교육청에서는 미래세대인 아이들에게 기후환경에 관한 중요성을 알리고 지구지키기 실천을 위한 기후환경교육 정책홍보관을 운영한다.

글로벌 수소산업을 견인하고 있는 국내 대표 모빌리티 기업인 현대자동차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수소차 및 전기차를 선보인다.

경남녹색구매지원센터와 맹글장에서는 생활 속에서 폐기되는 각종 폐기물을 이용한 업사이클링 제품들이 전시된다.

이 외에도 그린디자이너인 윤호섭 교수의 환경디자인 작품전인 그린캔바스 등 행사기간 중 다양한 부대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당일 전시장 입장객에게는 경품 추첨권이 제공되며, 행사기간 중 매일 추첨을 통해 100여만원 상당의 전기오토바이와 60여만원 상당의 로봇청소기, 갤럭시워치 등을 제공한다. 참관등록은 행사홈페이지(www.ecofair.kr)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이은수기자 


출처 : 경남일보 -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http://www.gnnews.co.kr) 

QUICK MENU